천정 조명으로 스탠드 조명을 만드는 셀프 인테리어

 

#조명사업을 하시는 게 사실 일을 그만두고 조명을 유익한 가격에 판매하시다 보니… 이미 #식탁조명을 사놔서 너무 속상하지만 마음에 들어서 구입했어요.크리스탈 조명.. 실제로 인터넷으로 구매하면 21000원 정도 하는데.. 사장님께서 #LED 볼전구까지 같이 주시고 대충 #스탠드조명을 만들어서 쓰려고 선택!!!

LED 볼전구가 하루 6시간 사용기준으로 최대 11년 사용가능 길다~~~수명을 가지는데, 백열램프 대비 최대 86%의 전기료를 절약할 수 있다고 하니.. 너무 좋은 거였어요 ^^

사용하지 않는 천장 설치 부품은 주머니 중 #천장조명으로 설치할 때 사용할 수도 있으니 메모해서 보관해주세요!!!

전기장판을 버리면서 잘라놓은 코드선을 준비해서…전원 조절 스위치가 있는 전선으로 교체하는 것이 더 편리할 것 같고, 지금은 콘센트에 전원 ON OFF 스위치로 작동시키고 있는 중이고…

원래 #식탁 #천장 조명이기 때문에 천장에 고정시키는 브래킷을 빼고… 천장에 고정시키는 나사못으로 선을 위로 당겨 밑면을 평평하게 만들었다.다행히 선을 뽑을 수 있는 크기의 구멍이라서 다행이야^^

이렇게 전선을 위로 당겼다 그래서… 지금 #스탠드 조명 완성 ㅋㅋ 뭐야… 의외로 간단해

준비해둔 코드선을 비추고 명이랑 연결해서… 이렇게 놓고 써도 되나 정말… 난감해서… 낭중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싶다 생각할수 있는.. 플라스틱 연결잭을 없애고 옛날 스타일로 검은 전열테이프로 둘둘 감아서 써야할까?? 그 편이 안전할까? 고민하고 고민하고.. 아.. 전기관련일을 하는 지인에게 물어보니 이대로 사용해도 좋다고..

일시적으로 이렇게 써보는 걸로.

전구가 위로 올라가는 게 결점이라고 해야 되나?근데… 요즘… 이렇게 올라오는 전구로 그냥 쓰게 되는 #스탠드도 있고… 선반이나 높은 곳에 놓고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개인적으로는 침대 위쪽이 높은 쪽에 두고 사용하기 때문에 어떻게든 사용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만.

방 전체가 은은한 불빛이라서 자기 전에 사용하시면 굉장히 좋은 밝기였어요.전구가 위로 올라와서 눈이 부셔. 그러면 전구를 작은 걸로 갈아도 되지 않을까

조금 높은 곳에 위치시켜서 사용하시면 밑에서 보는 느낌이 발랄하고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뭐 대충 겨울은 이렇게 쓰고 여름만 되면 식탁 조명으로 쓸까 그냥.. 전천후로 쓸 생각 있음 ㅎㅎ
스탠드… 기존에 쓰던 거 바꾸고 싶어서 #식탁조명 이런 거 #스탠드조명 만드는 거 도전해보고… LED식탁 같은 거 하나 더 구입한 게 있는데 그건 또 어떻게 만들어야 되지?일단 코드선이 없어서… 다이소 가서 코드선이 팔리는지 봐야겠네요
혹시 식탁에 질려서 바꾸고 싶은 분이 계시다면 이렇게 #스텐드 만들기 이런 걸 해보면 어떨까 싶고.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라고 생각해서 포스트 합니다 ^^